포토뉴스
- 작성자
- Admin
- 작성일
- 2017.03.24
- 조회
- 381
APEC기후센터는 통가정부의 토지천연자원부(MLSNR)와 농림식품수산부(MAFFF) 그리고 기상․에너지․정보․재난관리․환경․기후변화․통신부(MEIDECC)와 2017년 3월 8일(수) 통가의 수도 누쿠알로파에서 ‘통가 내 물 부족 대응 사업의 수행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APEC 기후센터는 통가 내에서 염분의 함유가 적은 담수의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기후정보를 활용하는 스마트 수자원 관리 기술개발 사업’을 통가에 제안하였다. 그리고 APEC 기후센터는 통가정부와 함께 지하수 관리 및 모니터링 등과 관련된 1차 사업을 2016년에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2016년 1차 사업의 성공을 바탕으로 APEC기후센터는 2017년과 2018년 앞으로 2년 동안 지하수 관리와 모니터링을 통한 담수 확보사업을 계속 추진함과 동시에 농업분야에서의 효율적인 물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기후정보를 활용한 스마트 수자원 관리 기술개발을 위한 2차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체결로 APEC기후센터는 통가 내 기후변화 대응협력 사업의 추진을 위한 업무기반과 통가정부 내 사업부서의 지속적이고도 적극적인 지원을 끌어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향후 사업의 성과가 통가 내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되도록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